인하대·인하대병원·인천전문직단체협·인천마을인학교, 다문화가정 아동 지원 업무협약
상태바
인하대·인하대병원·인천전문직단체협·인천마을인학교, 다문화가정 아동 지원 업무협약
  • 인천in
  • 승인 2024.12.2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웅희 인하대 지역사회협력위원회 위원장, 최선근 인하대병원 진료부원장, 안관주 인천사랑전문직단체협의회 상임대표, 장수진 인천마을인학교 교육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하대 제공)

 

인하대 지역사회협력위원회는 최근 인하대병원, 인천사랑전문직단체협의회, 인천마을인학교 교육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과 다문화가정 아동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협약은 언어 소통 등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 초·중학교 학생들에 대한 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 기관들은 앞으로 ▲한국어 교육과정 운영 ▲언어 소통 지원 ▲의료 지원 등에서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찾아 실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웅희 인하대 지역사회협력위원장은 “인하대는 우리나라 최초의 합법 이민자인 하와이 교포들의 성금을 자양분 삼아 개교된 만큼 다문화가정 이주민들을 도와야 할 사회적 책무가 있다”며 “다문화가정 아동들이 지역사회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