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인천시당 "인천시와 협력, 발전된 마을공동체 만들겠다"
상태바
민주당 인천시당 "인천시와 협력, 발전된 마을공동체 만들겠다"
  • 인천in
  • 승인 2024.12.1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 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센터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부결에 따른 논평

 

지난 13일 인천시의회에서 최종 부결 처리된 '인천광역시 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센터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이 지원센터는 직영이 아닌 민간위탁 방식으로 유지해야 한다고 논평했다. 

인천시당은 "사실상 올해 8월부터 흘러나온 인천시 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센터의 운영방식이 민간위탁에서 인천시 직영으로 변경된다는 이야기가 사실로 드러났다"며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를 없애고 인천시 직영으로 돌린다면, 이는 마을공동체 만들기의 본질이 주민자치가 기본이 되는 것을 모르고 퇴행적 행정으로 가는 것"이라고 밝혔다.

마을공동체 만들기의 본질이 주민 스스로가 주체가 되어 이웃간 신뢰를 구축하고 유대를 강화하며 마을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활동이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이에 인천시당은 "직영운영은 일년 안에 성과를 내는 초단기형이나 일회성 사업, 그리고 정량적 평가에만 집중한 전시행정을 펼칠 가능성이 크다"며 "마을공동체 활동가들과 마을 주민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인천시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더 성숙하고 발전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