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의회, 거리공연 활성화를 위한 조례 제정 추진
상태바
부평구의회, 거리공연 활성화를 위한 조례 제정 추진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8.23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예지 의원, 도시환경위원회실에서 조례안 관련 간담회 진행
지난 22일 진행된 부평구 거리공연 활성화 조례 제정을 위한 의견수렴 간담회에서 부평구의회 정예지 의원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부평구의회 제공)
지난 22일 부평구의회 도시환경위원회실에서 진행된 부평구 거리공연 활성화 조례 제정을 위한 의견수렴 간담회(사진=부평구의회 제공)

인천 부평구의회 정예지 의원이 도시환경위원회실에서 인천시 부평구 거리공연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발의를 위한 의견수렴 간담회를 진행했다.

부평구의회는 지난 22일 정예지 의원(민주당·비례대표)이 거리공연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발의를 위해 간담회를 열고 부평구의회 홍순옥 의장을 비롯해 다수의 구의원, 부평구청 문화관광과장, 부평구 축제위원회 사무국장, 지역예술가 등이 참석해 조례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고 밝혔다.

이 조례안은 지역 내 거리공연 활성화를 위한 구청장의 책무를 비롯해 지원 추진 방향과 육성 지원이 포함된 지원계획, 관련 사업의 예산 지원과 협력체계 구축 등의 주요 내용이 담겼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역 내 거리공연예술가를 위한 실효성 있는 지원 대책을 마련해야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정예지 의원은 제안설명을 통해 “거리공연 활성화를 통해 부평구 문화예술을 진흥시키고 주민에게 다양한 공연 문화를 제공해 지역문화예술 발전과 더불어 지역 상권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덧붙여 “거리공연은 새로운 공연 문화이고 젊은 세대만의 문화가 아닌 남녀노소 주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라며 "지역인재들이 재능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창작 활동 기회를 주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아야 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