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교대, 교원양성기관 평가 최우수 등급
상태바
경인교대, 교원양성기관 평가 최우수 등급
  • 편집부
  • 승인 2016.03.28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주기 평가 결과, 교육비환원률 등에서 높은 점수



경인교육대학교가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발표한 '2015년 교원양성기관평가' 결과,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교원양성기관 평가는 교원양성기관의 경영 및 여건, 교육과정, 성과에 대한 종합평가로서 1998년부터 시행되고 있고, 이번 4주기 평가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유형별로 연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교육대학교의 평가지표는 학교의 발전계획 및 전임교원 확보율, 교육비 환원률, 수업의 질 관리, 예비교사 수업수행능력, 교원임용률 등 정성·정량지표를 종합하여 총 4개영역, 9개 항목, 20개 지표를 가지고 서면평가 및 현장방문평가, 재학생 만족도 조사 순으로 진행됐다.

경인교대는 이번 평가에서 교육비(장학금 등) 환원률, 교직이론과목 전임교원 확보율, 교원자격 취득자의 검정기준 충족 평가 등에서 만점을 받는 등 전 영역에 걸쳐 높은 점수를 얻어 종합 결과 ‘A등급’에 선정됐다.

이재희 총장은 “개교 7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에 지금까지 학생과 교수?직원들이 합심하여 이루어 낸 성과가 평가 결과로 나타난 것이며, 지금까지 축적된 성과를 바탕으로 ‘큰 힘’과 ‘큰 사랑’을 길러 세상에 ‘큰 빛’을 주고자 하는 대학의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