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오피니언 리더 간담회’ 개최
상태바
인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오피니언 리더 간담회’ 개최
  • 인천in
  • 승인 2023.12.2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ESG 담당, 오피니언 리더 등 참여

 

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22일 베스트웨스턴 하버파크호텔에서 ‘오피니언 리더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 1부는 ‘공공기관, 사회적경제와의 만남’으로 공공기관의 ESG경영 집행노력 및 지역사회공헌 사업에 대하여 소개하고 인천관내 사회적경제기업과의 공급역량을 매칭하여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참석자로는 한국환경공단, 인천도시공사, 한국중부발전 인천발전본부, 한국남부발전 빛드림신인천본부 등 4개 공공기관 ESG담당 실무자와 인천관내 사회적경제기업 20개 사가 참석했다.

2부는 ‘오피니언 리더 토론회’로 ’사회적경제의 새로운 내일을 위한 소통의 리더십_오피니언 리더, 사회적경제를 논하다‘라는 주제로 공공기관의 ESG경영구현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과 협력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분야를 소개해 민-관의 사회적경제 분야 협력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전무수 인천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이 좌장을, 황흥구 인천광역시사회서비스원 원장, 조승연 인천광역시의료원 원장이 토론자로 참여해 ESG 경영실천과 사회적경제 협력 사례에 대해 논의했다.

전무수 이사장은 “사회적책임을 기반으로 경영을 해나가겠으며, 지역과 소통하며 상생해 나갈 것을 그리고 사회적가치실현에 앞장서며 그 과정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을 파트너사로 삼을것”이라고 선언하며 2024년 사회적경제의 발전을 응원하였다.

김용구 센터장은 “공공기관은 ESG경영 및 사회공헌을 위해 많은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사회적경제기업들과 상호 협력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이 존재한다고 생각한다.”며 “이를 위해 상호 협력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사업으로 발전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