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본부캠퍼스 성과공유회’ 개최
상태바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본부캠퍼스 성과공유회’ 개최
  • 학오름
  • 승인 2023.12.1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여 간 학습한 결과물을 공유, 소통의 장 마련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본부캠퍼스 성과공유회 및 동문회 발대식’이 12월 4일 열렸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은 12월 4일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본부캠퍼스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본부캠퍼스 성과공유회는 한 해 동안의 명예시민석사과정을 돌아보고 나아가 1년여 간 학습한 결과물을 공유하며 명예시민석사과정생들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해 관계망을 형성해가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명예시민석사과정생 및 진흥원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보고서 발표 ▲동문회 총회(임원선출) ▲동문회 발대식 등이 진행됐다.

인천시민대학 명예시민석사과정은 인천시민대학 명예시민학사 학위취득자 및 특별전형 조건 충족자를 대상으로 한다. 또 전공세미나 20시간, 현장실천활동 10시간을 포함해 총 150시간을 이수해야 하는 과정으로 한다. 올해 1학기에는 27명, 2학기에는 35명의 석사과정생이 참여했다.

진흥원은 올해 3월 본부캠퍼스 개강식을 시작으로 9개월에 걸쳐 본부캠퍼스 전공세미나 및 현장실천활동을 진행했다. 이외에 '위대한 수업, 생각의 힘을 키우는 인문학 여행'을 주제로 지리, 미술, 음악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2일에 걸쳐 릴레이 오픈 특강을 진행했다.

내년 2월에는 자격요건과 교육 이수기준 및 시간을 충족한 명예시민학사 및 석사학위 취득자를 대상으로 명예시민학위 수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어 올해의 추진 성과, 개선사항 등을 반영해 명예시민 박사과정도 운영할 계획이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류권홍 원장과 조민수 사무처장이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류권홍 원장과 조민수 사무처장이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류권홍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난 1년 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미래에 대한 목표를 공유하는 소중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수요에 맞춘 수준 높은 평생교육을 제공해 인천시민의 행복 증진과 인적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