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산, 문학산성 발굴해요~
상태바
문학산, 문학산성 발굴해요~
  • 인천in
  • 승인 2023.08.2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학산문화원, ‘미추홀시간여행 고고(古古)발굴단’ 진행

 

미추홀학산문화원(원장 정형서)은 19일부터 이틀간 가족 단위 참가자 60명과 함께 문학산과 문학산성 발굴을 주제로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아가는 ‘미추홀시간여행 고고(古古)발굴단’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문학산 발굴체험을 통해 타날문토기, 마제석촉, 기와 등 문학산 일대에서 출토된 유물에 대한 역사적 가치를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유물에 대해 알아보면서 과거부터 현재까지 문학산과 그 일대에 거주해 왔던 사람들의 생활상 또한 들여다봤다.

발굴체험에는 친환경 커피박을 활용한 발굴 도구와 세트를 제작해서 사용했다. 참여자들은 비류왕이 쌓았을 문학산성에 관해 이야기하면서 점토, 돌, 풀 등의 자연물을 이용한 친환경 산성 쌓기 체험도 진행했다.

그 밖에도 삼호현, 제사유적 등을 돌아보고, 둘레길을 걸으며 문화유산강사의 해설을 들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추홀학산문화원이 인천시의 후원으로 진행하는 ‘2023 생생문화재-비류, 문학산에서 내일을 품다’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오는 9월 2일 ‘비류백제를 만나는 문학산 야행’ 프로그램이 이어질 예정이다. 문의는 미추홀학산문화원(☎ 866-399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