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섬 민간약국 운영지원 조례 제정... 임차료 80% 지원
상태바
옹진군, 섬 민간약국 운영지원 조례 제정... 임차료 80% 지원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12.19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옹진군청 전경
옹진군청 전경

인천 옹진군이 약국이 없는 섬 지역 주민들의 불편 해소 및 원활한 의약품 공급을 위해 민간약국 운영 비용지원 조례를 연내 제정할 계획이다.

19일 옹진군에 따르면 내년부터 약국이 없는 면별 1개소에 한해 약국 운영자에게 약국 임차료와 주거 임차료를 각각 80%씩 지원하도록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

단, 지원금 지급 조건은 매월 약국 및 약국 운영자 임차료 납부내역과 월 약국 운영실적을 제출해야 한다. 지급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할 경우 지원금의 전액 또는 일부를 반환해야 된다.

특히 약국이 없는 도서지역에 약국을 개설할 경우, 약국운영비 중 약국 임대료와 약사 주거비용을 지원해 약국 개설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해줌으로써 보건의료서비스의 지역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주민들의 편의 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군은 설명했다.

문경복 옹진군수는 “민간약국 운영비 지원 조례 마련을 시작으로 섬 지역의 의료자원 분포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약국이 없는 6개면(북도, 연평, 백령, 대청, 덕적, 자월)의 약국을 유치해 군민의 주거환경 인프라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8월 말 옹진군 백령도에서 하나뿐인 약국이 폐업하면서 상비약 구입이 어려워져 섬 지역 주민 불편이 심화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