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인천대 18일 온라인 학위수여식
상태바
인하대, 인천대 18일 온라인 학위수여식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2.02.1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중계 및 선제작한 영상 송출 방식으로 진행
인하대 △학사 2,800명 △석사 352명 △박사 92명 배출
인천대 △학사 1,998명 △석사 288명,△박사 53명 졸업
인하대학교 졸업생 대표가 학위증서를 수여받고 있다. /사진제공=인하대학교

인하대학교, 인천대학교의 겨울학기 학위수여식(졸업식)이 18일 온라인 방식으로 각각 진행됐다.

인하대는 졸업생 대표 등 소수 인원만 본관 현경홀에 참석해 학위증서 수여식을 갖고, 나머지 졸업 인원은 인하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되는 온라인 영상 댓글 등을 통해 참여토록 하는 방식으로 행사를 치렀다.

이번 연도 졸업 인원은 △학사 2,800명 △석사 352명 △박사 92명 등 모두 3,244명이다.

조명우 인하대 총장은 훈사를 통해 “인하인이라면 어느 곳에 가서도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며 “부강한 조국을 위해 노력하고, 이웃과 공동체에 베풀기 바란다”고 말했다.

학위수여식 영상은 유튜브 인하대 채널 및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인천대학교 졸업생들이 학사모를 던지며 졸업을 자축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대학교

인천대학교는 사전 제작한 영상을 대학 공식 유튜브 채널에 송출하는 식으로 학위수여식을 진행했다.

영상에는 졸업생 대표의 학위 수여 장면, 박종태 총장의 졸업식사, 동아리 축하공연 등이 담겼다.

박 총장은 졸업식사서 “늘 스스로를 응원하면서 자신을 사랑하는 연습을 중단하지 말길 바란다”며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에 도달한 자신을 자축하는 것이 도전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번에 학위를 받는 인천대 졸업생은 △학사 1,998명 △석사 288명 △박사 53명 등 도합 2,339명이다. 졸업생 명단은 학위수여식 영상 말미에 게재돼 있다.

인천대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비대면 졸업식은 개최하지 않게 됐다”며 “다만, 학생들이 졸업을 기념할 수 있도록 캠퍼스 내에 기념촬영 장소를 마련해 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