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인천을 대한민국 심장으로 만들겠다"
상태바
송영길 "인천을 대한민국 심장으로 만들겠다"
  • 이병기
  • 승인 2010.05.1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대 핵심가치와 12대 정책 발표…'大인천 비전' 제시


취재 : 이병기 기자

송영길 민주당 인천시장 후보는 11일 "당선되면 인천을 대한민국 심장으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날 인천시청사 브리핑룸에서 '송영길의 대(大)인천 비전'이란 제목의 정책·공약 발표를 통해 "인천을 대한민국 경제수도로 만드는 게 시장 선거 출마 이유"라고 말했다.

송 후보는 또 벽을 헐고 문을 내 소통을 하자는 의미에서 '벽을 문으로'란 캐치프레이즈 아래 '경제수도 인천', '함께 사는 인천', '합하는 인천', '통하는 인천'을 실현해야 할 4대 핵심가치로 설정했다. 그는 이를 위해 12대 정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송 후보는 12대 정책으로 세계가 찾는 인천경제자유구역 개발, 3조원의 도시재생기금으로 구도심 균형 개발, 1조원 중소기업 펀드 조성, 일자리 20만개 창출, 노인.장애인과 함께하는 어울림도시 조성, 활기찬 건강도시 건설 등을 제시했다.

또 친환경 무상급식, 친환경 녹색도시, 역사·문화·예술이 숨 쉬는 품격 있는 도시, 인천∼당진 해저터널 구축과 인천∼개성 고속도로 건설 등 서해 대동맥 구축, 행정·예산 투명과 예산 절약, '하나되는 2014 인천 아시안게임'으로 승화 등을 내세웠다.

송 후보는 이들 정책·공약의 실천으로 경제가 활기차고 역사와 문화가 살며, 소외계층과 더불어 살아가는 인천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