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보셨나요? 도심 속 초대형 워터파크
상태바
와보셨나요? 도심 속 초대형 워터파크
  • 김송회 대학생기자단
  • 승인 2013.09.0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컨벤시아 앞 8월25일까지 ‘청개구리 물놀이 축제’
청개.jpg
변덕스런 장마가 끝나고 이른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이 여름피난처를 찾기 위해 분주하다. 송도국제도시 송도컨벤시아 앞 야외전시장에 가면 이들을 위한 초대형 워터파크가 있다. 인천도시공사가 지난 6월 28일부터 시작해 오는 8월 25일까지 장기간에 걸쳐 물놀이기구를 설치하고 ‘청개구리 물놀이 축제’를 개최하고있다.
  
여름철 휴가를 위해 멀리 갈 필요없고, 성인부터 영·유아 모두 참여하고 즐길 수 있어 청개구리같은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수 없다.

물놀이 축제가 열리고 있는 이곳 송도컨벤시아에서는 성인용 풀장((15m x 25m)부터 유아용 풀장(10m x 20m 2ea), 영아용 풀장(6m 2ea)까지 세심하게 구별되어 있다. 아이들을 위한 페달보트 및 소형 에어바운스 슬라이드 6ea , 30m대형 슬라이드 그밖에 인공폭포를 느끼게 해주는 워터버켓등 다양한 최신 시설들이 마련되어있다.
 
                                 ▲ 30m대형 슬라이드에서 물줄기를 가르며 내려오는 아이와 그 옆에 안전요원이 있다.

 
                                       ▲ 대형 풀장안에 가족단위 시민들이 더위를 피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 더위를 잊고 물속에서 신나게 장난치며 웃고있는 아이들.
 
 대부분의 놀이시설이 에어바운스로 만들어져 있고, 인공잔디를 깔아놓은 상태이며, 각 시설마다 안전요원이 배치되어 있다. 또한 적절한 운동을 위해 10분씩 휴식시간이 주어지고, 긴급상황을 대비해 별도의 의무실도 설치되어 있어 시민들에게 안전을 제공하고 있다.
 
?                                       ▲ 안전요원이 유아들의 안전을 위해 지켜보고 있다.
 
?????????????????????
                                       ▲ 위급상황을 대비해 입구앞에 마련된 의무실
 
   ▲ 사물함 ?
 
 야외물놀이장 운영시간은 (평일)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주말)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며, 이용요금은 소인, 대인 모두 1만5천원이고, 24개월 미만은 무료입장한다. 주차장은 야외와 송도컨벤시아 지하1층 두군대에 마련되어 있다. 물놀이입장권을 가지고 있으면 3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더 자세한 사항은 http://www.tree-frog.co.kr를 참조하거나 1566-6758로 문의하면 된다.
 
 행사측 관계자는 “날씨가 너무 덥다보니 많은분들이 찾아오신다. 그러다 보면 공간상의 문제나 소음등의 문제도 발생하는데, 서로의 적절한 예절과 배려로 모두가 즐겁고 편안한 물놀이가 되다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