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만에 '서구사' 발간한다
상태바
10년만에 '서구사' 발간한다
  • 이장열 기자
  • 승인 2013.03.2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덕우 위원등 편찬위원 11명 위촉
서구사_편찬위원회_구성_및_위촉식_개최2 (1).JPG
 
서구는 지난 22일 전년성 구청장과 박성만 부구청장을 비롯해 11명의 편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서구사 편찬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편찬위원회는 인천시사 편찬위 강덕우, 강옥엽 전문위원과 조우성, 김병욱 편찬위원, 박한준 문화원장, 김병욱 인천대 교수, 이원규 동국대 교수, 심재갑 서구문화원 이사, 박승희 시의원, 이윤숙 구의원, 오정윤 인천대 인천학연구원 초빙연구원 11명으로 구성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박한준 문화원장 등 7명을 위원으로 하는 소위원회 구성에 대한 의결과 추천받은 오정윤 상임위원에 대한 의결을 함께 처리했다. 앞으로 편찬소위원회는 분야별 집필진을 구성해 본격적인 편찬작업에 착수하게 되며 상임위원은 편찬소위원회 운영과 편찬위원회 의결사항 등을 처리하게 된다. 첫 편찬소위원회는 4월 8일에 개최될 예정이고, 서구사 편찬 방향에 대해서 논의할 예정이다. 올해 12월까지 집필 완료해, 2014년 2월 안에 발간한다는 계회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서구사 편찬은 2004년에 발간된 서구사를 근간으로 지난 10년간의 변화상과 분야별 누락된 내용을 보정, 서구의 정치·역사·문화 등을 집대성해 서구의 과거, 현재를 통한 미래를 제시함은 물론 지역의 정체성을 제고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