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립·은둔 청년에게 관심을!’
상태바
‘고립·은둔 청년에게 관심을!’
  • 인천in
  • 승인 2024.06.0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삼산종합사회복지관, ‘슬기로운 청년생활 : 청년봉사단’ 캠페인 전개

 

인천삼산종합사회복지관(이하 삼산복지관)이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및 청년 사회참여 역량 강화를 위해 ‘슬기로운 청년생활 : 청년봉사단’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024년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으로 1기(3~7월), 2기(8~12월)로 나누어 진행하며 2기는 전화로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032-529-8607)

청년을 문제 대상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청년들의 강점을 찾고 발휘할 수 있도록 전 과정에 참여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주제를 선정하고 방법을 기획한 후 실제 활동으로 진행한다.

가장 먼저 지난 5월 21일 ‘청년고립’을 주제로 ‘고립·은둔 청년에게 관심을!’ 캠페인을 대학가 밀집 지역인 역곡역에서 진행했다.

캠페인은 ‘청년고립·은둔의 가장 큰 원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투표, ‘고립·은둔 청년의 현황과 실태’에 대한 설명, ‘고립·은둔 청년이 도움받을 수 있는 지원사업과 기관소개’, ‘고립·은둔 청년에게 쓰는 응원 메시지’로 구성되었다.

반려동물을 동반한 청년 커뮤니티 활동도 기획하여 참여 청년을 모집하고 5월 중 총 3회에 거쳐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산책&도시락 파티, 반려동물 간식 베이킹 활동도 진행했다.

삼산복지관 고성란 관장은 “청년들이 자연스럽게 그들만의 긍정적인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더불어 사회참여 역량도 강화되는 좋은 성장의 기회”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