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월동에 새 둥지 튼 i-신포니에타, 8일 신년음악회
상태바
송월동에 새 둥지 튼 i-신포니에타, 8일 신년음악회
  • 김채언 객원기자
  • 승인 2024.03.0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합문화공간 화안'에서 창단 20주년 맞이 '개항장콘서트' 개최
인천 중구 송월동3가 '복합문화공간 화안'에 새롭게 둥지를 튼 i-신포니에타

 

인천을 대표하는 실내악단 i-신포니에타(단장 조화현)가 지난해 말 중구 송월동3가(자유공원서로37번길38)에 새롭게 둥지를 틀고 이달 8일 신념음악회를 연다.

지역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꿈꾸던 조화현 단장은 1층 화안카페(대표 조성환), 2층 킴세갤러리(관장 김영규)와 3,4층 i-신포니에터 연습실 겸 사무실로 모든 공간을 상생의 문화공간으로 탈바꿈 중이다.

 i-신포니에타는 8일 오후 7시 복합문화공간 화안 2층 킴세갤러리에서 창단 20주년을 맞아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신고식' 겸 '집들이' 공연을 연다. 20주년을 맞아 앞으로 20회 릴레이콘서트를 계획인데, 이번이 그 첫 번째 콘서트인 '신년음악회다. 공연 주제는 '함께'이다.

그 동안 송월동을 찬찬히 알아가며 지역주민들께 조금씩 스며들고자 했던 시간을 두 달여간 보내고, 이제 전시 공간(킴세갤러리)에서 그들을 위한 공연을 통해 문화 향유의 시간을 열게 되었다.

조 단장의 이번 <개항장 콘서트> 기획은 원도심에서 나고 자라며 학창시절을 보냈기에 더 애틋한 마음으로 이 곳의 공간과 문화를 가꿔나가려는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공식 오픈식에 앞서 동네 주민들과 어르신들, 그리고 지난 20년간 i-신포니에타를 사랑해온 팬들께 먼저 인사를 드리고 시작한다는 뜻에서 이들이 이번 행사의 주인공이라는 뜻을 담은 공연이다.

 

i-신포니에타 공연장 내부

 

이번 신년음악회에는 총감독을 맡고 있는 김영규 대표를 비롯해 악장 유장근, 바이올린 정의철, 조화현, 비올라 권기현, 첼로 김동민, 콘트라베이스 이항지, 피아노 안지연, 테너 정진성, 소프라노 정진수까지 정단원 모두 참여한다. i-신포니에타의 대표 곡인 '비발디 사계-봄' 을 비롯하여 지역주민들이 쉽게 듣고 친숙해질 수 있는 클래식과 한국가곡, 오페라 아리아 그리고 함께 부를 수 있는 가요로 꾸밀 예정이다.

3월 중순에는 공식 오픈식과 함께 '고유섭 평전'을 쓴 소설가 이원규 작가와의 오픈 북 콘서트, 사진신부를 소재로 한 '당신의 파라다이스'와 2023년 4.3문학상을 수상한 '세 개의 빛'의 작가 임재희 북 콘서트,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그리고 그 동안 i-신포니에타와 인연을 맺은 기타리스트 2km, 하모니시스트 이윤석, 피아니스트 조윤성, 남경윤을 비롯한 재즈신들과의 공연, 소설 창작반과 글쓰기 교실, 미술 특강, 클래식 특강 등을 준비 중이다.

2004년 창단한 실내악단 i-신포니에타는 인천광역시 전문예술단체로 해마다 관객 친화적인 공연을 펼치고 있다. 2009년 중국 웨하이시 교민초청 공연을 시작으로 2018년 이민 115주년 기념 초청공연, 2023년 하와이 한인 이민120주년 초청 공연 등에서 그 진가를 인정 받기도 하였다. 특히 학교로 찾아가는 공연을 진행하며 관객들과 즐거운 음악회로 소통하고 많은 시민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024년 20주년을 맞아 크고 작은 공연들을 준비중이며, <개항장 콘서트>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자 한다.

 

 

<공연 개요>

공연시간 : 2024.3.8(금) 오후 7시

공연장소 : 화안까페 2층 킴세갤러리(인천 중구 자유공원서로37번길 38)

공연 정보는 페이스북 페이지 i-신포니에타, 인스타그램 hwaan_cafe_ , 블로그 http: //blog.naver.com/isinfonietta/223007109494.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연문의 ; 032-834-10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