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영 의원은 서울메가시티 아닌, 인천메가시티를 추진하라"
상태바
"배준영 의원은 서울메가시티 아닌, 인천메가시티를 추진하라"
  • 김정형 객원기자
  • 승인 2024.02.28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총연합회 성명 "낙선운동도 불사"

 

인천광역시총연합회(인천총연)는 28일 성명을 통해 인천 지역구 국회의원인 배준영 의원이 '서울메가시티’ 선봉장 역할에 몰두하고 있다며 "인천발전을 위한 인천 중심, 인천메가시티를 즉각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인천총연은 이날 성명에서 배 의원이 자신의 정치적 입지를 위해 인천의 이익과 반하는 활동으로 인천시민의 분노를 자아내고 있다고 밝혔다. 여당에서 서울 ‘메가시티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협의체인 경기-서울 리노베이션 TF 위원장을 맡고 지난 15일에 김포시장을 만나 “총선 이후 주민투표를 조속히 할 수 있게 하겠다”고 공언했다는 것이다. 이어 17일 고양시장이 배 의원에게 1순위로 경제자유구역 지원과 이민청 유치를 요청했는데, 이 자리에서 배의원은 '사업필요성을 공감하고 고양시가 원하는 방향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는 것이다.

이에 총연 회원들은 "지난해 인천시가 민관합동으로 힘들게 재외동포청을 유치했는데 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이민청도 인천이 유치해야 함에도 고양시가 이민청을 원한다고 여당 인천시당 위원장이 이를 적극 지원하겠다는 것은 인천시민 입장에서 어이가 없다”고 했다.

또한 총연은 “배준영 국회의원은 경기-서울 리노베이션 TF 위원장직을 즉각 사퇴하고 인천시민에게 사과하라”고 요구하는 한편 이 요구가 관철되지 않는다면 이번 총선에서 낙선운동도 불사하겠다고 했다.

인천광역시총연합회는 ‘검단주민총연합회’ ‘비법인사단 올댓송도’ ‘송도시민총연합회’ ‘청라국제까페’ ‘서창지구자치연합' ’루원총연합회‘ '영종국제도시총연합회' 청라미래연합회' '오류지구연합회' '수도권매립지종료주민대책위원회' '인천시민생명권보장비상대책위원회' 사)인천아파트연합회 중구지회 등으로 구성돼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