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방송, 5주간 '암 특집' 생방송
상태바
경인방송, 5주간 '암 특집' 생방송
  • master
  • 승인 2011.08.1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병원과 함께 암특집 시리즈 진행

경인방송 iTVFM 90.7MHz 의학전문 프로그램인 '라디오 종합병원(진행 장우식)'은 인하대병원과 함께 암특집 시리즈를 13일 오전 8시부터 5주동안 매주 토요일 진행한다.

특집방송은 한국인 부동의 사망 원인 1위 암은 조기에 발견하고 잘 관리하면 90~95%이상 완치율을 보이는 이겨낼 수 있는 병으로 청취자들과 함께 암을 극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특집에서 국내 암 분야 최고권이자인 인하대병원 김순기(소아암) 교수와 혈액종양내과 김철수(혈액암) 교수, 호흡기내과 류정선(폐암) 교수, 방사선종양학과 김우철(방사선치료) 교수 등이 출연해 암에 대한 입체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특별 기획된 '암, 알아야 이길 수 있다' 암특집 시리즈는 1편인 '항암제가 새로운 대안이다'(13일)에서는 항암제에 대한 사람들의 오해와 함께 왜 항암제 치료가 암의 새로운 대안인지 살펴본다.

2편 '암진단의 첨단화'(20일)에서는 암 진단에서 치료, 그리고 정교한 수술까지, 최첨단 무기로 변모하고 있는 방사선의 진화를 살펴본다.
 
3편 '암도 평생 관리가 필요하다'(27일)에서는 전 국민 암 검진으로 인해 완치율은 높아졌지만 미약한 재발방지 프로그램으로 암 재발이 늘어나고 있는 현실에 대해 알아본다.

4편 '암 수술에 대한 오해와 진실'(9월 3일)에서는 암 덩어리가 몸에 퍼진다는 등 암 수술에 대한 오해와 5편 '감염되는 암'(9월 10일)에서는 암도 감염될 수 있다는 점과 예방 방법 등에 대해 방송한다.

이 밖에도 혈액암, 대장암, 위암, 폐암 등 '9대암'에 대해 각 분야별 전문의가 출연해 암예방법에서 암치료법까지 유용한 암 관련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