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의원 24일께 신당창당 선언"
상태바
"안철수 의원 24일께 신당창당 선언"
  • 관리자
  • 승인 2013.11.17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 창당완료, 지방선거 치열한 주도권 예상
안철수 의원이 11월24일께 신당 창당을 공식 선언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연합뉴스가 안 의원측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17일 보도했다.
안 의원의 창당 선언이 이뤄질 경우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야권 내부에서는 치열한 주도권 경쟁이 예상된다. 안 의원측 핵심 관계자는 17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신당 창당 작업과 관련, "상당히 진전됐고 (창당 선언) 시기는 오는 24일 부근이 될 것"이라며 "정국 상황 등 외부적 상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최종적인 날짜는 임박해서 공개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 의원측은 신당 창당을 선언한 후 창당주비위원회를 구성해 창당 준비 작업을 공식화하고 창당 발기인대회, 창당준비위원회 구성 등의 수순을 밟아 내년 2월 이내에 창당을 완료한다는 목표인 것으로 알려졌다.
 
내년 6·4 지방선거 예비후보 등록이 시·도지사 및 교육감의 경우 2월 4일부터, 광역시·도의원, 기초시·구의원, 구청장·시장은 2월 21일부터 시작된다는 점을 고려해서다.
안 의원의 대변인격인 금태섭 변호사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그런 계획에 대해서는 정해지면 공식적으로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