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병원, ‘의료기관 인증제’ 골드마크 획득
상태바
바로병원, ‘의료기관 인증제’ 골드마크 획득
  • 이장열
  • 승인 2012.12.1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서비스 과정에서 ‘환자 만족도’ 높아

바로병원 이철우 원장, 정금숙 간호과장, 정진원 원장, 이정준 원장(오른쪽부터)

바로병원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의료기관 인증제’에서 ‘골드마크’를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바로병원은 지난 9월 ‘의료기관 평가인증원’으로부터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기본가치체계, 환자진료체계, 행정관리체계 등 3개 영역 308개 항목에 대해 서류·현장 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전 항목에 걸쳐 우수한 성적을 얻어 의료기관 인증을 11월 7일 받았고, 2016년 11월까지 의료기관 인증마크 ‘골드마크’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의료진을 포함한 직원들의 친절도와 시설, 환경에 대한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인공관절, 디스크 수술을 받은 환자와 보호자 면담에서 치료결과에 대한 만족도 역시 높은 것으로 평가돼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

 

 

바로병원 이철우 대표원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바로병원의 의료시스템과 환자들의 만족도가 상급 종합병원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수준이라는 것을 인정받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진료를 제공하고 더 발전하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0년 시작된 ‘의료기관 인증제’는 의료기관 평가인증원 전문조사위원의 조사를 거쳐, 의료의 질과 환자의 안전에 있어 적정수준 이상이 되는 의료기관에 보건복지부 장관 명의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