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킹 명소 장봉도, ‘찾아가고 싶은 봄섬’ 선정
상태바
트래킹 명소 장봉도, ‘찾아가고 싶은 봄섬’ 선정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3.03.2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봉도 해안 벚꽂길
인천 장봉도 벚꽂길

인천 옹진군 장봉도가 봄을 맞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찾아가고 싶은 봄섬'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올해 찾아가고 싶은 봄섬으로 장봉도와 반월도·박지도(전남 신안군), 하화도(전남 여수시), 관매도(전남 진도군), 한산도(경남 통영시) 등 5곳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수도권에서도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 장봉도는 해안을 따라 봄기운을 느끼며 걷기 좋은 섬이다.

'봉우리가 길게 늘어선 섬'이라는 이름과 같이 해안을 따라 트래킹하기 좋은 코스가 정비됐으며 해안을 걸으면서 파도, 조류, 해류 등 침식으로 깎여 형성된 절벽인 해식애의 절경도 즐길 수 있다.

다음 달 16일에는 벚꽃맞이 가족건강걷기 대회가 열린다. 약 4km 구간의 벚꽃길 걷기를 포함해 풍물공연, 먹거리장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안부는 지난해부터 섬 연구기관인 한국섬진흥원과 함께 계절마다 '찾아가고 싶은 섬'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행안부는 봄섬을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경품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관광공사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https://korean.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