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우은실‧송수연 평론가 초대 책담회
상태바
선우은실‧송수연 평론가 초대 책담회
  • 김경수 기자
  • 승인 2023.03.2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 평론집 ‘시대의 마음’ ‘우리에게 우주가 필요한 이유’ 펴내
인천문화재단, 25일 한국근대문학관에서
선우은실 평론가
선우은실 평론가

인천문화재단 한국근대문학관이 선우은실‧송수연 평론가 2인을 초대한 책담회를 연다.

인천 출신으로 중앙 문단에서 활약하고 있는 두 평론가는 최근 각각 평론집 ‘시대의 마음’과 ‘우리에게 우주가 필요한 이유’를 냈다. 이번 행사명이 ‘나의 마음과 너의 우주가 만났을 때–평론가 2인과의 대화’다. 오는 25일 낮 1시부터 한국근대문학관에서 작가와의 대화를 시작한다.

문학 장르 중 읽기 어렵다는 평론의 매력을 쉽고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는 자리다. 문학박사인 오세란 아동청소년문학평론가가 사회를 맡았다.

선우은실 평론가는 지난 2016년 ‘이장욱론’으로 등단, 대산창작기금을 수상하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올 1월 펴낸 ‘시대의 마음’은 작가의 첫 평론집이다. 이번 책담회는 1990년대생 문학평론가가 감각한 오늘의 문학과 시대의 실제 모습을 함께 들여볼 수 있는 자리다.

송수연 아동청소년문학평론가의 ‘우리에게 우주가 필요한 이유’는 10여 년간 부지런히 글을 발표해 온 그의 첫 평론집이다. 책담회에서는 추리, 호러, SF, 판타지, 장르문학, 리얼리즘, 여성주의, 다문화, 소수자 등 아동청소년문학의 핵심 키워드를 배치한 이번 평론집을 소개한다. 또 ‘나에게 아동문학은 사랑이고 희망’이라는 강연이 더해진다.,

참가비는 무료. 네이버 폼(https://naver.me/Gyy6B6DF)에서 선착순 현장 참여신청을 받는다. 온라인 방송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한국근대문학관 유튜브 채널에서 행사를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

문의 (032)773-3801 gangjwa01@naver.com

 

송수연 평론가
송수연 평론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