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예술단, 2023 찾아가는 공연 첫발
상태바
인천시립예술단, 2023 찾아가는 공연 첫발
  • 김경수 기자
  • 승인 2023.02.2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외 무대 확대… 상반기 54회 공연 예정
인천시립합창단은 23일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찾아가는 공연'을 올렸다. (사진제공=인천문화예술회관)
인천시립합창단은 23일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찾아가는 공연'을 올렸다. (사진제공=인천문화예술회관)

인천시립예술단의 2023 찾아가는 공연이 첫발을 내딛었다.

첫 무대로 인천시립합창단이 지난 23일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공연을 올렸다.

이날 합창단은 김종현 인천시립합창단 예술감독의 지휘로 50여명의 단원들의 목소리에 희망을 실었다. 또 인천시립교향악단 금관앙상블이 함께 무대에 올라 풍성한 울림으로 채웠다.

인천시립예술단은 문화 사각지대의 시민들을 위해 도서 지역, 사회복지시설과 학교, 군부대, 현업기관(경찰, 소방) 등에서 꾸준히 찾아가는 공연을 펼쳐왔다. 지난해에는 총 56개 기관에서 1만5천여 명의 시민들을 만났다.

이날 공연을 시작으로 올해 찾아가는 공연은 영역을 대폭 확장한다. 주안지하상가와 청라호수공원, 연안부두 해안광장 등 시민들과 직접적으로 만날 수 있는 야외무대를 확대한다. 또 송도 인천글로벌캠퍼스와 UN산하기구 등도 찾아가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미추홀소방서,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 등 일선기관과 백령도, 덕적도 등 도서지역, 아파트 단지 등 상반기 54회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문진 인천문화예술회관장은 “찾아가는 공연은 시민들이 삶 속에서 생생한 예술의 감동을 느낄수 있도록 창조적인 무대로 소통하겠다”며 “일상 속 시립예술단을 만나면 반갑게 맞아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032-420-2742(인천문화예술회관 예술단운영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