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생 봉사단, 학익동에서 연탄나눔 봉사활동 벌여
상태바
장학생 봉사단, 학익동에서 연탄나눔 봉사활동 벌여
  • 학오름
  • 승인 2022.12.1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 임직원과 에너지 소외 계층 25가구에 연탼 8,400장 전달
2022 장학생 봉사단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이 학익동 호미마을 일대에서 열렸다.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11월 12일 인천시 미추홀구 학익동 호미마을 일대에서 ‘2022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벌였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장학생 봉사단'이 참여해 재단 임직원과 함께 독거 어르신 등 에너지 소외 계층 25가구를 대상으로 8,400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장학생 봉사단’은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현재까지 장학금, 프로그램 등의 혜택을 받은 장학생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연탄나눔 이외에도 지역 선순환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봉사 및 사회 환원 활동에 앞장서 오고 있다.

올해로 6년째 진행하고 있는 이날 연탄나눔 봉사활동에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하겠다는 의지로 모인 재단 임직원, 장학생 및 인천시민 등 약 70명이 참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장학생 김모군은 "어려운 시기에 인천 시민과 재단으로부터 받은 혜택에 대해서 항상 감사함을 느꼈다”며, "모두가 춥고 힘든 시기에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도움이 되고싶다.”는 의지를 전했다.

이날 함께 참여한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김월용 원장은 "우리 장학생들의 마음이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해져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기 바란다.”며 "우리 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고 선순환 문화 구축 및 인천의 평생교육과 장학사업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