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센터인천, 25·26일 '토스카' 공연... 100분 압축 콘서트 버전
상태바
아트센터인천, 25·26일 '토스카' 공연... 100분 압축 콘서트 버전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11.1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람료 R석 5만원, S석 4만원, A석 2만원

최고의 사실주의 오페라 작곡가로 불리는 자코모 푸치니의 오페라 ‘토스카’가 오는 25·26일 송도 인천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공연된다.

아트센터인천 콘서트홀의 특성상 전막 오페라 무대를 선보이는 데 제약이 따르는 점을 감안해 이번 공연은 약 100분 이내의 시간으로 압축한 콘서트 버전의 오페라를 선보인다.

1900년에 초연된 ‘토스카’는 푸치니의 3대 오페라 중 하나로 살인과 고문, 자살과 배반 등을 사실 그대로 표현했으며, 뛰어난 관현악법과 근대적 화성의 적절한 사용으로 푸치니 특유의 아름답고 감성적인 선율들이 돋보이는 매력적인 작품이다.

‘토스카’는 원작인 빅토리앙 사르두의 사극 ‘라 토스카’를 개작한 작품으로 프리마돈나 토스카와 그의 애인 카바라도시, 토스카를 짝사랑하는 스카르피아 사이에서 일어나는 사랑과 배반에 대한 이야기를 그려낸다. 유명한 아리아에는 ‘오묘한 조화’, ‘노래에 살고 사랑에 살고’, ‘별은 빛나건만’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토스카와 카바라도시의 사랑의 2중창, 토스카와 스카르피아의 2중창이 극적 긴장감을 불러일으킨다.

이번 연주는 오케스트라 연주 뿐 아니라 국립오페라단 ‘시칠리아 섬의 저녁기도’ 등 오페라 무대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홍석원이 지휘하며 세련되고 감각적인 극 연출로 호평을 받고 있는 엄숙정이 함께해 압축적이고 강렬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에 임세경(토스카), 국윤종(카바라도시), 양준모(스카르피아) 등 국내 최고의 성악가들이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연주에 맞춰 노래한다.

관람료는 R석 5만원, S석 4만원, A석 2만원이며, 아트센터인천 및 인터파크티켓, 엔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다.

문의) 아트센터인천 032.453.77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