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뱃길에서 펼쳐지는 카약 퍼레이드… '정서진 카약 축제' 10월 8일 개최
상태바
아라뱃길에서 펼쳐지는 카약 퍼레이드… '정서진 카약 축제' 10월 8일 개최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9.2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약 퍼레이드, 2인 1조 카약·싯인카약·패들보드 참가 가능
어린이 사생대회, 버스킹, 음악콘서트 등 문화행사도 열려

인천 서구가 오는 10월 8일 아라뱃길 여객터미널 일원에서 K-water(한국수자원공사 아라뱃길지사)와 공동으로 수상레저 축제 ‘2022 정서진 아라뱃길 카약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는 카약과 패들보드(SUP)가 펼치는 비경쟁 레이스인 ‘카약 퍼레이드’ 등 수상레저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카약 퍼레이드는 1, 2, 4km 종주로 구성되며, ▲2인 1조 카약 100척 ▲싯인카약 10척 ▲패들보드 30대가 운영된다. 완주자에게는 완주 메달과 팀별, 개인별 완주기록을 제공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30일까지 해양레저포털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사전신청하거나 축제 당일에 현장신청하면 된다.

또한 구는 어린이 사생대회, 버스킹공연, 음악콘서트 등 문화행사를 준비했다. 문화체험부스, 푸드트럭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할 계획이다.

어린이 사생대회에는 초등학생 20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오는 30일까지 네이버폼(바로가기)을 통해 사전신청 또는 현장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장려상 10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카약을 타고 수상에서 일몰을 바라보는 체험인 ‘선셋 카약킹’이 일몰 시간대에 맞춰 탄력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서구 대표 관광지 아라뱃길에서 레포츠 축제를 개최해 수상레저 문화를 육성하고 구민에게 볼거리·즐길 거리를 제공할 것”이라며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서진 아라뱃길 카약 축제 자료사진 (사진제공=서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