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통합전자도서관, 사이버강좌 2,800여 종 무료 제공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통합전자도서관, 사이버강좌 2,800여 종 무료 제공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9.22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문학 요약 강좌 서비스도 준비
인천시교육청 통합전자도서관 화면 (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북구도서관은 인천시교육청 통합전자도서관에서 2,800여 종의 사이버강좌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이버강좌는 공무원·공인중개사, 어학, IT, 인문학, 교양 자격증 등 다양한 분야를 마련했다.

인천시교육청 소속 8개 도서관(북구, 중앙, 부평, 주안, 화도진, 서구, 계양, 연수) 및 평생학습관 책이음 회원은 통합전자도서관 사이버강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비회원의 경우 ‘비대면자격확인인증’을 통해 인천시교육청통합전자도서관 회원가입하면 된다.

인문학 서비스는 강신주, 진중권 등 작가·강사들의 강좌를 준비했다. 한 번에 듣기 긴 강좌들을 30분 내외로 축약한 요약 강좌 서비스 ‘인문학 365’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이용 가능한 강좌는 82종 500여 강이다.

공무원·공인중개사 서비스는 해커스와 연계해 다양한 강사들의 이론 및 문제풀이 강좌를 들을 수 있다. 9급·7급 행정·경찰·소방공무원 및 공인중개사 등 이용 가능한 강좌는 292종 13,000여 강이다.

IT 서비스는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래밍 언어 등 각종 컴퓨터 자격증, 기초·심화 실무 강좌를 제공한다. 6개월마다 신규 강좌를 업데이트하며, 이용 가능한 강좌는 2,327종 36,000여 강이다.

어학 서비스는 총 18개국의 언어를 마련했다. 영어·중국어·일본어 관련 회화, 수험 강좌 및 프랑스어·스페인어 등 제2외국어 회화, 문법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이용 가능한 강좌는 150종 2,600여 강이다.

교양 자격증 서비스는 한식·양식 조리기능사, 제과·제빵기능사, 바리스타 자격증 등 자격증과 관련된 강좌를 제공한다. 이용 가능한 강좌는 8종 120여 강이다.

북구도서관 관계자는 “북구도서관은 다양한 계층·연령의 인천시민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시·공간의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인천시민들의 자기계발 및 개인 역량 강화에 통합전자도서관 사이버강좌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