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평생교육진흥원, ‘시민학습명장 어진인 1기’ 28명 선정
상태바
인천평생교육진흥원, ‘시민학습명장 어진인 1기’ 28명 선정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9.01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교수 12명 ▲시민멘토 14명 ▲시민명장 2명
15일 오후 인천 센트럴파크호텔서 어진인 발대식

인천시민이 직접 멘토가 되어 자신의 경험을 시민들에게 공유한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인천시민의 멘토로 활약할 ‘2022년 시민학습명장 어진인(人)’을 선정했다.

전문 지식과 경험을 갖춘 시민학습명장 어진인은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학습 경험과 삶의 지혜를 공유해 자기주도적 평생학습 분위기 확산을 목표한다.

어진인은 시민교수, 시민멘토, 시민명장으로 구분된다. 위촉기간을 정하지 않고 기수제로 운영된다.

지난 7월 6일 공고를 통해 인천시민과 생활권자를 대상으로 시민학습명장 어진인 참여자를 모집했다. 동일 업계 5년 이상 종사자에게는 가점이 주어졌다.

1차 서류검토, 2차 서면심사, 3차 대면심사를 거쳐 ▲시민교수 12명 ▲시민멘토 14명 ▲시민명장 2명 등 28명이 최종 선정됐다.

최종 선정자들은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시민교수인증체계에 따라 교수풀(pool)로 등록될 예정이다. 평생교육진흥원은 특강 강사 초빙 기회 부여(수당 지급), 관련 교육 지원, 사업참여 및 각종 행사 우선 참여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시민학습명장 어진인 발대식이 오는 15일 오후 2시 인천 센트럴파크호텔 에메랄드홀 2층에서 오픈강좌와 함께 열린다. 오픈강좌는 방송인 장용이 ‘행복한 인천시민’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1부 어진인 발대식, 2부 오픈강좌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여 희망자는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홈페이지(https://lms-itle.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8월 29일부터 9월 13일까지로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