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사회적경제연구센터, '사회적경제 선도대학' 운영 공모에 선정
상태바
인천대 사회적경제연구센터, '사회적경제 선도대학' 운영 공모에 선정
  • 인천in
  • 승인 2022.02.1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대학원 석사과정에 사회적경제학과도 신설키로

인천대학교 ‘후기산업사회연구소(소장 양준호)’ 부설 사회적경제연구센터가 2022년 사회적경제 선도대학 운영사업 수탁기관(사업예산 1억1650만원)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대학의 전문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과 현장의 사회적경제 조직이 필요로 하는 사회적경제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대학이 사회적경제 조직과 함께 지역사회 문제 해결 및 사회적경제에 우호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지역 혁신 거점으로 기능을 만들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인천대학교 후기산업사회연구소는 사회적경제조직 리더 및 관리자급 대상 과정(대학원 과정)과 대학생 대상 과정(학부) 중 대학원 과정(석사수준)의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이끌어갈 민간 및 공공 분야의 핵심 리더 육성을 위한 semi-MBA 수준 과정에 공모하여 선정되었다.

인천대학교는 이번에 신규 확산형으로 기존에 사회적경제 과정 학사 운영의 경험이 없는 대학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선도대학 운영사업을 통해 향후 사회적경제 정규 과정(대학원) 운영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사업으로 선정되었다. 이 사업을 통해 인천대은 일반대학원 계약학과 과정에 <사회적경제학과>를 신설해 확대 개편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