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송도 개최 예정 ADB 총회 9월로 연기
상태바
5월 송도 개최 예정 ADB 총회 9월로 연기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0.03.2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송도컨벤시아에서 5월 개최 예정이던『2020년 제53차 아시아개발은행(ADB) 연차총회』를 9월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기획재정부와 아시아개발은행(Asian Development Bank)은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당초 52일부터 5일까지 개최예정이었던 일정을 918()부터 21()로 연기하는 데 합의했다.

장소는 변동없이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하며, 행사내용도 상반 아시아개발은행(ADB) 본부가 있는 필리핀 마닐라에서 재무보고서 관련 안건을 약식으로 처리하고, 나머지 모든 행사(거버너 총회 중요안건, 거버너 세미나, 장관급 회의 등) 당초 계획한 대로 9월 인천에서 개최한다.

이에따라 시는 당초 5월 행사에 맞추어 추진해온 인천 투자유치 설명회 및 금융·관광 포럼, 지역문화행사 등을 9월 연기 일정에 맞추어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박찬훈 문화관광국장은 "9월로 연기된 연차총회가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특히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에 활성화를 위해 식품·홍보물·기념품 제작 등에 인천지역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