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다리로 가는 추억의 테마여행’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배다리로 가는 추억의 테마여행’ 공모사업 선정
  • 인천in
  • 승인 2020.02.19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다리 일대에서 활동 중인 작가, 상인 및 활동가들과 협업해 사업의 전문성과 효율성
배다리 로드갤러리 전경

 

인천시가 주관하는 군·구 테마여행상품 개발 공모사업에 동구의배다리로 가는 추억의 테마여행이 선정됐다.

 

이 사업은 배다리 마을의 근대문화와 역사를 되돌아볼 수 있는 다양한 문화관광콘텐츠를 바탕으로, 배다리 역사문화마을 조성사업과 연계하여 특색 있는 테마여행상품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이번 인천시 공모사업에 선정돼 시비 89백만원을 지원받는다.

 

이번 사업은 특히 배다리 일대에서 활동 중인 작가, 상인 및 활동가들과 협업해 사업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지속가능성을 위해 전 과정을 지역주민과 함께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주요내용으로는 배다리입구에서 매주 열리는 소규모 골동품장터인 도깨비장터를 확대하여 문화가 있는 배다리(버스킹, 테마 강연 등), 스토리가 있는 배다리 마을상품 개발, 추억이 있는 축현 낭만마켓 개최 등과 연계해 낡은 장터의 이미지를 젊게 변화시키고 배다리 지역에 시너지 효과를 내도록하는 것이다.

 

또한 배다리 쇠뿔고개에 로드갤러리를 운영하여 예술회화 작가 초대전을 기획전시하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공예어반스케치사진 수업을 실시하여 선정된 작품도 전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