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맞춤형 평생교육컨설팅
상태바
2017 맞춤형 평생교육컨설팅
  • 학오름
  • 승인 2017.09.26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 평생학습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및 비평생학습도시 현황조사
인천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2014년부터 인천지역 평생교육사업의 확대와 교육사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컨설팅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지난 3년동안 7개 군ㆍ구 및 1개 평생교육기관 컨설팅을 수행하였으며, 특히 2016년에 계양구의 학습도시 선정을 위한 사업전략 및 자문검토 등을 지원하여 평생학습도시 지정에 긍정적인 기여를 하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금년에는 기존 평생학습도시들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컨설팅과 동시에 비평생학습도시들의 평생학습도시로의 추진기반 조성을 위한 컨설팅의 투트랙(Two-Track)전략으로 추진 중이다.

지난 6월 공모를 통하여 컨설팅 대상기관으로 부평구가 선정되었다. 부평구의 금번 컨설팅 주제는 『제3차 평생학습 중장기발전계획수립』이며 보다 전문적인 컨설팅을 위하여 인하대학교 연구진(책임연구원:배을규 교수)에 의한 연구용역이 진행 중이다.

2005년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어 올해로 13년째 되고 있는 부평구는 평생학습 선도지역으로 많은 발전을 이루어왔다. 금번 컨설팅 수행으로 평생학습을 통한 자아실현, 지역경쟁력 강화, 일자리 창출 등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의 토대 마련에 한층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인천평생교육진흥원에서 내부 TF(Task Force)를 통하여 인천지역 비평생학습도시의 현황조사 실시 예정이다.

비평생학습도시인 4개 군구(중구,동구,강화군,옹진군)의 평생학습도시 기반 구축 정도 및 기관현황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인천시가 교육주권을 통해 선포한대로 모든 시민이 행복한 교육도시 인천을 위한 인천 전역의 평생학습도시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