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중심지 인천' 화장품 진출 전략 설명회 성황
상태바
'K-뷰티 중심지 인천' 화장품 진출 전략 설명회 성황
  • 인천in
  • 승인 2024.11.2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FTA통상진흥센터, 20일 인천상의에서 '화장품 진출 전략 설명회' 가져

 

산업통상자원부, 인천시, 인천상공회의소 인천FTA통상진흥센터는 20일 인천상공회의소 3층 교육장에서 「화장품 진출 전략 설명회」를 실시했다.

인천은 화장품 원료부터 화장품 제조, 용기까지 다양한 화장품(미용)관련 기업이 많은 지역 중 하나로 K-뷰티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미국에서는 K-뷰티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화장품 수출의 최대 시장이었던 중국에서 그 중심이 미국, 일본, 아세안 등 다양한 국가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인천지역 화장품 제조기업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한 이날 설명회는 빠르게 변화하는 화장품 시장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주요 국가별 화장품 시장 대응 전략을 ▲미국 화장품규제 현대화법(MoCRA) ▲유럽 CPNP 등록제도 ▲중국 NMPA 등록제도 ▲아세안 화장품 지침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설명했다.

특히 22년 12월 29일 화장품규제 현대화법(MoCRA)이 포함된 통합세출법 발표로 미국의 화장품 유통 감독관리가 강화된데 따른 대응책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또한 본 설명회에 앞서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위원회의 덤핑, 지재권침해 피해기업의 대응방안도 소개함으로써 참석자들의 흥미를 이끌었다.

인천FTA통상진흥센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K-뷰티 산업의 글로벌 진출 전략을 모색하고, 주요 해외 시장에 대한 맞춤형 대응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인천 기업의 K-뷰티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기업들이 해외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