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고 다목적 체육시설‘ In; Ground’ 개관식
상태바
인천국제고 다목적 체육시설‘ In; Ground’ 개관식
  • 김정형 객원기자
  • 승인 2024.05.2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동장 가장자리 공간 활용해 조성

 

인천국제고 교직원 학생과 함께한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
인천국제고 교직원, 학생과 함께한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

 

 

인천국제고등학교(교장 윤건선)는 21일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을 비롯 학생‧학부모‧교직원들과 인근 기관장, 학교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인천국제고 다목적 체육시설인 ‘In; Ground’ 개관식을 하였다.

인천국제고는 기숙형 특목고 체력 관리의 소중함을 강조하며 운동장 가장자리 공간을 활용, 테니스, 풋살, 족구 등 다양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였다. 이 '다목적 체육시설'에 대해 학생들에게 명칭을 공모하였는데, 3학년 곽민정 학생의 ‘In; Ground’(땅속에서 자라는 새싹들의 놀이터라는 의미)

인천국제고는 일교일기(一校一技)로 우리의 전통 무예인 ‘태권도’를 선택하고 인천광역시태권도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지난해부터 1학년 전 학생들에게 태권도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In:Ground 개관으로 평소 운동에 관심이 없거나 소질이 없던 학생들도 테니스와 풋살 등 공놀이를 통해 흥미를 갖게 하고, 이를 팀워크로 연결, 공동체 의식을 함양함으로써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이 자리서 "학생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쓸모없던 공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건강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마련한 것에 대해 높이 치하한다"며 "학창 시절부터 자신이 좋아하는 운동 한 두 가지를 배우고 익혀서 성인이 되어서도 꾸준한 취미생활이나 특기 생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습관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황선화 2학년 학부모회 회장은 "기숙형 학교에 자식을 맡기었는데 숙식만이 아닌 건강한 학교생활까지 이어지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인천국제고 교육 가족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윤건선 교장은 ‘‘In; Ground’ 를 인천국제고 학생, 교직원만의 체육공간이 아닌 인천광역시 교육청 소속 교직원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향후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장이 없는 한, 관계 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까지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천국제고 3학년 곽민정
인천국제고 3학년 곽민정

 

시구를 하기위하여 정렬.
시구를 하기위하여 정렬.

 

인천국제고 윤건선 교장
인천국제고 윤건선 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