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기자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국민건강남부지사봉사단, 찾아가는 봉사활동 진행
icon 서민경
icon 2019-12-24 14:57:03  |   icon 조회: 116
첨부이미지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 소속 국민건강남부지사봉사단(단장 : 윤옥희)은 지난 523()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샛별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서 장애인을 대상으로 케이크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국민건강남부지사봉사단은 인천 지역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방문하여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지원, 각종 복지행사 지원, 대상자 가정 청소, 복지관 무료급식소 조리 및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진행된 케이크 만들기 활동은 케이크 시트에 잼과 생크림, 과일 등으로 꾸미는 작업을 하였으며, 평소 접할 수 없었던 활동에 장애인 대상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활동이 끝난 후 장애인 친구들이 케이크를 너무 좋아했다. 예쁘게 만든 케이크를 가족한테 선물할 것이라고 했는데 환하게 웃는 모습이 너무 행복해 보였다. 장애인 친구들이 생각보다 잘 따라와 주었으며 케이크를 만들며 기분 좋게 웃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며 보람된 활동이었다. 장애인 친구들이랑 같이 만들어서 봉사자들도 즐거웠다.”라는 소감을 남기었다.

기관 담당자는 처음으로 찾아가는 봉사활동 연계 프로그램인 케이크 만들기를 해봤는데 이용인들과 함께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 하반기에도 실시한다면 지원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인들에게 지원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봉사자들도 이용인들을 상냥하게 대해주었으며 즐거운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봉사단에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앞으로도 국민건강남부지사봉사단은 인천 지역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방문하여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지속해서 참여할 예정이다.

2019-12-24 14:57:03
124.28.136.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