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기자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국민건강남부지사봉사단, 찾아가는 봉사활동 ‘다육이 식물화분 만들기’ 진행
icon 서민경
icon 2019-12-24 14:46:10  |   icon 조회: 72
첨부이미지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 소속 국민건강남부지사봉사단(단장 : 윤옥희)은 지난 524()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만수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정서 지원 프로그램으로 다육이 화분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국민건강남부지사봉사단은 인천 지역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방문하여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지원, 각종 복지행사 지원, 대상자 가정 청소, 복지관 무료급식소 조리 및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진행된 다육이 화분 만들기는 투명 용기에 다육이와 색깔 모래로 꾸미는 화분 만들기 작업을 진행하였으며, 평소 잘 접할 수 없던 양질의 활동에 어르신들은 즐거워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활동이 끝난 후 어르신들이 알록달록한 색깔 모래를 보고 너무 좋아하셨고, 자신만의 화분이 생겨 즐거워 보이셨다. 남들과 다르게 꾸밀 수 있는 활동이라 만족도가 높았던 것 같고 가져가서 예쁘게 잘 키워볼게요라고 하시면서 아주 많이 행복해하셨다. 어르신들이 만족해하셔서 봉사자들도 너무 즐거운 활동이었다.”라는 소감을 남기었다.

기관 담당자는 활동의 질이 높고 특별한 활동을 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자원봉사자분들이 이용자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도움을 주려 애쓰셨고, 어르신들도 처음 하는 활동에 만족도가 높았으며 본인 취향에 맞게 알록달록 예쁘게 만들어 좋아하셨다. 자원연계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여가문화를 제공할 기회가 생겨 좋았다.”라며 봉사단에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앞으로도 국민건강남부지사봉사단은 인천 지역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방문하여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지속해서 참여할 예정이다.

2019-12-24 14:46:10
124.28.136.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