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기자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파랑새봉사단, ‘밑반찬 만들기’ 봉사활동 진행
icon 서민경
icon 2019-12-24 14:16:14  |   icon 조회: 96
첨부이미지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 소속 파랑새봉사단(회장 : 유수기)는 지난 63() 인천 미추홀구에 위치한 인천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시각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밑반찬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파랑새봉사단은 인천 지역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대상자를 위한 밑반찬 조리 및 배달 봉사활동과 각종 복지행사 지원, 대상자 가정 청소, ·미용 봉사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이날 밑반찬 활동에는 시각장애와 경제적 문제로 인하여 건강한 식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각 장애인 30개 가정에 우엉조림과 아몬드 멸치 볶음을 조리하여 나눔 하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활동이 끝난 후 자원봉사자는 시각 장애인분들이 요리하기가 참 힘들었을 텐데 평소 음식 때문에 얼마나 스트레스받으셨을지 상상이 안 된다. 저희가 해드리는 밑반찬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어렵게 사시는 분들을 위해 나눌 수 있어 기쁘다. 저희의 음식을 드시고 힘내셨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남기었다.

기관 담당자는 반찬 조리에 능숙한 자원봉사자들이 배치되어 식재료 손질에서 조리까지 시간 안에 효율적으로 프로그램을 마칠 수 있었다. 식 재료비 상승으로 밑반찬을 제공하기 어려웠던 부식을 제공할 수 있어 기관 차원에서도 효율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도움이 되었다. 봉사자들의 손맛과 정성으로 양질의 반찬을 지원할 수 있어 좋았다. 다음에도 찾아가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된다면 다시 신청할 계획이다.”라며 봉사단에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앞으로도 파랑새봉사단은 인천 지역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방문하여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2019-12-24 14:16:14
124.28.136.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