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기자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파랑새봉사단, 찾아가는 봉사활동 진행
icon 서민경
icon 2019-12-24 14:05:11  |   icon 조회: 78
첨부이미지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 소속 파랑새봉사단(회장 : 유수기)는 지난 611()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만수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가정 대상자를 위한 밑반찬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날 참여한 대상자들은 일상생활에 필요한 음식 조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파랑새봉사단에서 밑반찬 만드는 법을 교육하였으며, 밑반찬에는 꽈리고추 멸치볶음과 진미채 볶음을 진행하였다.

파랑새봉사단은 인천 지역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이웃을 위한 밑반찬 조리 및 배달 봉사활동과 각종 복지행사 지원, 대상자 가정 청소, 이미용 봉사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활동이 끝난 후 자원봉사자는 음식을 조리하는 게 어려웠을 텐데 대상자들이 잘 따라주어 고맙다. 함께 음식을 만들어서 재밌었고, 오늘 배운 요리를 잊지 않고 집에서 꼭 다시 해 드셨으면 좋겠다.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열심히 봉사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라는 소감을 남기었다.

기관 담당자는 봉사자분들이 이용자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도움을 주려 노력해주셨다. 요리방법에 대해 쉽게 설명해 이용자들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라며 봉사단에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앞으로도 파랑새봉사단은 인천 지역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방문하여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2019-12-24 14:05:11
124.28.136.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