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기자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국민건강남부지사봉사단, 찾아가는 봉사활동 진행
icon 서민경
icon 2019-12-18 16:20:01  |   icon 조회: 64
첨부이미지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 소속 국민건강남부지사봉사단(단장 : 윤옥희)은 지난 116()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사랑채노인요양원에서 입소 어르신을 대상으로 토피어리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국민건강남부지사봉사단은 인천 지역에서 대상자가정 청소, 복지행사 지원, 프로그램 운영지원, 복지관 무료급식소 조리 및 배식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사랑채노인요양원에서는 어르신 22명이 참여하였으며 처음 해보는 새로운 프로그램이어서 어르신들이 관심을 보이셨다.

 활동이 끝난 후 자원봉사자는 어르신들과 함께 토피어리를 만들어서 재미있었다. 갑자기 수태를 입에 넣으시는 어르신이 있어 많이 당황했는데 관계자분들이 신속하게 대응해주셔서 잘 해결되었다. 치매 어르신들은 항상 주의하면서 활동해야 하는 것 같다. 그래도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라는 소감을 남기었다.

 기관 담당자는 봉사자들이 어르신들을 잘 대해주셔서 감사하다. 손작업이 서툰 어르신들이 계셨는데 도움을 많이 주셔서 감사하다. 새로운 프로그램을 하면서 어르신들도 굉장히 기분이 좋아 보이셨고 곰돌이 모양의 화분이라 귀엽다고 하셨다. 다음에도 연계 프로그램을 신청하고 싶다.”라며 봉사단에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앞으로도 국민건강남부지사봉사단은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2019-12-18 16:20:01
124.28.136.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