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기자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둘로스봉사단,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인모봉사단 찾아가는 봉사활동 진행
icon 서민경
icon 2019-12-18 15:53:15  |   icon 조회: 80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 소속 둘로스봉사단(단장 : 남기은)과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인모봉사단(단장 : 배희선)은 지난 116()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인천YWCA요양원에서 연합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둘로스봉사단은 인천 지역에서 대상자가정 집수리, 짜장면 나눔, 사진 촬영, 복지행사 지원 등의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인모봉사단은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방문하여 네일아트, 비즈공예, ·미용, 프로그램 운영·지원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인천YWCA요양원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포토엽서, 엽서봉투 만들기 활동이 진행되었으며, 둘로스봉사단에서 포토엽서의 사진을 촬영하고 경인모봉사단에서 엽서와 봉투 꾸미기를 진행하였다.

 다양한 모양의 스티커로 봉투를 꾸민 뒤, 인화된 포토엽서에 어르신들이 가족들에게 편지를 쓰는 활동을 하였으며, 자녀들에게 혹은 배우자에게 편지를 쓰며 행복해하셨다.

 활동이 끝난 후 자원봉사자는 어르신과 대화하면서 함께 봉투를 꾸미는 것이 너무 재밌었다. 어르신들이 너무 좋아하셔서 기분이 좋다. 가족이 없는 어르신이 계셔서 마음이 너무 아팠고 말벗이 되어드리려고 노력했는데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셨으면 좋겠다. 어르신과 함께 하는 봉사는 언제나 즐겁다.”라는 소감을 남기었다.

 기관 담당자는 봉사자들이 어르신들 옆에 앉아 꾸미기를 도와주며 말벗 도움 해드리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다. 예쁜 재료들로 가족에게 보내는 엽서를 꾸미고 인화된 사진 보는 것을 무척 좋아하셨고,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또한, 완성된 포토엽서를 받아보신 보호자님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사진이 예쁘게 나왔다며 한 장 더 요구하시는 어르신들도 계셨다.”라며 봉사단에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앞으로도 둘로스봉사단과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인모봉사단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2019-12-18 15:53:15
124.28.136.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