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기자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국민건강남부지사봉사단, 찾아가는 봉사활동 ‘석고방향제 만들기’ 진행
icon 서민경
icon 2019-12-18 15:35:24  |   icon 조회: 72
첨부이미지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 소속 국민건강남부지사봉사단(단장 : 윤옥희)은 지난 1030() 인천 서구에 위치한 인천신생요양원에서 입소 어르신을 위한 석고방향제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국민건강남부지사봉사단은 인천 지역 복지행사 지원, 대상자 가정 청소, 복지관 무료급식소 조리 및 배식 등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석고방향제 만들기는 다양한 종류의 드라이플라워로 꾸미고 예쁜 포장 상자에 담아 가족들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하였다.

 활동이 끝난 후 자원봉사자는 어르신들과 석고방향제 만들기 통해 함께 교류하고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석고가 의외로 빨리 굳어서 신속하게 드라이플라워를 꽂는 것이 어르신들에게는 조금 어려워 봉사자들이 도와주었다. 가족들한테 선물하실 수 있도록 포장 상자를 준비한 것이 아주 좋았다. 다음에도 이런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다.”라는 소감을 남기었다.

 기관 담당자는 석고방향제를 직접 만들어 보고, 알록달록한 꽃을 만져볼 수 있어서 좋다고 하셨고, 석고방향제의 향이 너무 좋아서 선물을 하거나 생활실에 걸어 놓으면 좋을 것 같다고 만족해하셨다. 소근육 사용으로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 봉사자분들께서 어르신들과 함께 소통하시며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임해주어 어르신들과의 교류를 통하여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해주어 만족도가 높았다.”라며 봉사단에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앞으로도 국민건강남부지사봉사단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2019-12-18 15:35:24
124.28.136.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