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기자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인천 사회복지 대학생연합회,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인모봉사단 찾아가는 봉사활동 진행
icon 서민경
icon 2019-12-18 15:16:09  |   icon 조회: 64
첨부이미지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 소속 인천 사회복지 대학생연합회와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인모봉사단은 지난 1026()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남동노아요양원에서 입소 어르신들을 위한 연합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인천 사회복지 대학생연합회는 인천에 거주하거나 인천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사회복지학과 대학생들로 구성된 단체로 프로그램 운영 지원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인모봉사단은 인천 지역에서 네일아트, 비즈공예, 이미용, 복지행사 지원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인천 사회복지 대학생연합회와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인모봉사단은 어르신들을 위한 석고방향제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드라이플라워로 예쁘게 장식하여 자신만의 방향제를 만들 수 있는 활동이었다.

 활동이 끝난 후 자원봉사자는 여러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즐겁다. 어르신들이 드라이플라워를 보고 너무 좋아하셔서 저도 좋았다. 어르신이 손 근육 사용을 조금 힘들어하셔서 도와드렸는데 고맙다고 하셨다. 방향제 만들기에 호기심을 보이시면서 반갑게 맞아주시고 완성 후 뿌듯한 모습을 보여주셨다. 어르신들과 함께 만드는 활동이라 저도 즐거웠다.”라며 소감을 남기었다.

 기관 담당자는 향기 나는 방향제 위에 직접 꾸민 꽃을 보시고 매우 흡족해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았고, 작품이 완성되는 모습을 보며 만족하셨다. 어르신들의 자신감 회복 시간이었다. 어르신들이 석고에 향기를 담고 예쁜 꽃으로 꾸며 완성한 방향제를 볼 때마다 향기에 취한다고 하셨고, 고생하신 봉사자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셨다.”라며 봉사단에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앞으로도 인천 사회복지 대학생연합회와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인모봉사단은 인천 지역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2019-12-18 15:16:09
124.28.136.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