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기자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해맑은소리회, 찾아가는 봉사활동 진행
icon 서민경
icon 2019-12-18 13:53:37  |   icon 조회: 61
첨부이미지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 소속 해맑은소리회(단장 : 장선아)는 지난 1014()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하선노인전문요양원에 방문하여 입소 어르신들을 위한 민요공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해맑은소리회는 인천 지역에서 민요공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단체로, 장구를 이용한 민요공연을 주로 하고 있다.

 이날 민요공연에는 요양원 입소 어르신 40명이 관람하였으며 바깥 활동이 제한된 어르신들에게 문화관람의 기회가 제공되었다.

 활동이 끝난 후 자원봉사자는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니 기분이 아주 좋다. 무료한 나날을 보내고 계실 텐데 저희의 공연으로나마 위안이 되셨으면 좋겠다. 저희 손을 잡아주시면서 미소를 지어주셔서 감사하다. 마음이 참 따뜻해지는 것 같다.”라며 활동에 대한 소감을 남기었다.

 또한, 기관 담당자는 자원봉사자들이 고운 한복을 입고 오셔서 어르신들에게 기쁨을 주는 시간이 되었고, 처음으로 방문하신 봉사단에 감사하고, 어르신들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하셔서 장구 소리에 맞추어 덩실덩실 춤을 추시기도 하셨다. 1시간이라는 시간이 너무 짧게만 느껴지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라며 봉사단에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앞으로도 해맑은소리회는 인천 지역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방문하여 소외된 이웃들에게 위안과 희망을 전하기 위한 민요공연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2019-12-18 13:53:37
124.28.136.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