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기자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국민건강남부지사봉사단,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인모봉사단 찾아가는 봉사활동 진행
icon 서민경
icon 2019-12-18 13:36:13  |   icon 조회: 91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 소속 국민건강남부지사봉사단(단장 : 윤옥희)과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인모봉사단(단장 : 배희선)은 지난 1010()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인천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에 방문하여 장애인을 위한 연합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국민건강남부지사봉사단은 인천 지역에서 복지행사 지원, 대상자가정 청소, 복지관 무료급식소 조리 및 배식 등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인모봉사단은 인천 지역에서 네일아트, 손마사지, 비즈공예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단체이다.

 이날 만들기 활동에는 토피어리만들기와 생크림케이크만들기 활동이 진행되었으며, 이용인들이 평소 잘 접하지 못하였던 활동을 체험하여 만족도가 높았다.

 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는 장애인 친구들이 활동에 잘 따라와 주었다. 토피어리 만들기를 할 때 수태를 만지기 무서워하는 친구들이 있었는데 조금씩 만지다 보니 잘 적응한 것 같다. 특히 케이크만들기 활동 때 음식이라 그런지 호응이 좋았다. 봉사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경험하게 되어 봉사자도 즐겁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에 많이 참여할 계획이다.”라는 소감을 남기었다.

 또한, 기관 담당자는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즐겁게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봉사자분들이 장애인분들을 잘 이해하고 이끌어주었고, 도움을 받아 즐겁게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라며 봉사단에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앞으로도 국민건강남부지사봉사단과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인모봉사단은 인천 지역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방문하여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2019-12-18 13:36:13
124.28.136.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