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기자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어울림한마당, 찾아가는 봉사활동 ‘민요공연’ 진행
icon 서민경
icon 2019-12-18 11:36:52  |   icon 조회: 124
첨부이미지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 소속 어울림한마당(단장 : 황진환)은 지난 102() 인천 서구에 위치한 인천신생요양원에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민요공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어울림한마당은 인천 지역에서 민요, 부채춤, 가요, 댄스 공연 등 다양한 공연 관련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80명의 어르신이 관람에 참여하였으며, 어울림한마당은 1시간 동안 어르신들의 즐거운 관람을 위해 민요뿐만 아니라 부채춤, 가요, 댄스 공연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어르신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는 힘들게 사시는 소외계층 대상자들을 위하여 인천 지역을 돌아다니며 공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매번 프로그램을 새롭게 구성하고 의상과 장비들을 옮기는 것이 체력적으로 만만치 않지만, 저희 공연을 행복하게 관람하시는 모습을 보면 피로가 싹 사라지고 행복한 마음만 남는다. 앞으로도 공연 봉사활동으로 대상자분들께 삶의 활력과 희망을 전하고자 한다.”라는 소감을 남기었다.

 또한, 기관 담당자는 한 가지의 공연으로만 이루어지지 않고 민요, 부채춤, 화관무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사해주어서 공연에 대한 만족도가 놓았다. 어르신들과 함께 소통하며 공연을 진행해주시고 호응도를 높이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시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민요와 부채춤 등의 공연과 더불어 어르신들께서 좋아하시는 노래선정으로 인하여 더욱 흥겨워하시는 모습을 보이셨으며, 어르신들께서 무대 앞쪽으로 나오셔서 춤도 추고 노래도 부르시며 공연에 만족도가 높은 모습을 보이셨다.”라며 봉사단에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앞으로도 어울림한마당은 인천 지역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방문하여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공연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2019-12-18 11:36:52
124.28.136.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